인터뷰・칼럼

thumbimg

대교 어린이TV 한미국장 인터뷰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국내 최초 어린이 전문 채널, 대교 어린이TV의 한미 국장을 만나 대교 어린이TV와 새로 진행 중인 사업 <정글에서 살아남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대교 어린이TV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희 대교 어린이TV는 국내 ... 2015.07.02 [남상이 기자]

thumbimg

Made In Korea의 자부심. 가가 김용철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국내 완구의 90% 이상이 수입되어 들어오고 그 중 2/3는 중국에서 수입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생산개발 Made In Korea에 자부심을 갖고 ‘양궁다트’를 중국에 수출하는 것에 이어 해외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가가의 김 ... 2015.06.05 [이지희 ]

thumbimg

저출산 시대 완구·캐릭터 양극화 갈수록 심화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저출산 시대 완구·캐릭터 양극화 갈수록 심화가격보다 가치가 우선! 소비트렌드가 변하고 있다.지속되는 국내경기 둔화 속에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지만, 백만 원 넘는 유모차를 비롯하여 수십만 원짜리 전동카, 10만 원이 훌쩍 넘는 장난감 로봇 ... 2015.06.05 [편집국 ]

thumbimg

뽀로로의 새로운 도전, 까꿍 뽀로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시작하여 어린이들의 대통령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뽀로로의 라이선스는 물론, 전 세계에 우수한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을 수출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는 아이코닉스의 임영식 이사를 만나, 최근 론 ... 2015.05.19 [이지희 ]

thumbimg

EBS미디어의 새로운 변화, 최현엄 사업부장을 만나다.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EBS미디어의 새로운 변화, 최현엄 사업부장을 만나다.Q. EBS미디어 사업부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EBS미디어㈜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100% 출자한 정부 재출자 기관으로서, EBS에서 제작한 고품질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다양한 ... 2015.04.22 [편집국 ]

thumbimg

해외에서도 유명한 국산 아트토이, 텔리토이즈
【캐릭터 완구신문】김효정 기자=최근 국내시장에서도 아트토이에 대한 인기가 심상치 않다. 단순한 토이를 넘어 하나의 아트토이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수 년 전부터 국내외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 아트토이 팬들로부터 사랑받아 온 델리토이즈의 이 ... 2015.04.21 [김효정 ]

thumbimg

불균형 속에 완구시장 규모 10년 만에 두 배 성장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불 균형속에 국내 완구시장규모가 두배성장> 관세청이 분석한 2014년 완구류 수출입 자료에 따르면 수입은 약 8억불, 수출은 약 1천불로 지난해 국내 완구시장의 규모는 약 1조 5천억 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캐릭터 완구신문 ... 2015.04.15 [편집국 ]

thumbimg

<두리둥실 뭉게공항>의 무한질주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기자 =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 나의 이름은 “라일리아 센기르베코바(Lyaila Sengirbekova)”이고 카자흐스탄 국영방송 어린이채널인 “BALAPAN”의 이사입니다. 카자흐스탄 유일의 어린이 방송국인 “BALAPAN”은 2012년부터 ... 2015.04.04 [이지희 ]

thumbimg

Made In Korea,의 자부심, 개성공단의 유일한 완구기업 (주) 컴베이스를 찾아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전 세계의 완구의 80%는 중국서 생산되고 있고, 중국 완구의 80%는 산터우 지역에서 생산이 되고 있다. 최근 중국의 급성장으로 인해 원자재 상승 및 인건비 상승에 따른 인력난 등으로 중국에서의 생산 경쟁력이 점점 잃어가고 있다. 본 ... 2015.03.19 [이지희 ]

thumbimg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받은 모카가디언 마카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 수상소감 부탁드린다.방중화 대표 : 콘텐츠 대상은 캐릭터인들에게 가장 큰 상이기에 수상을 한 기쁨이 크다. 지금까지 콘텐츠 대상을 받은 캐릭터들은 대부분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반의 캐릭터들이다. 그 사이에서 애니메이션이 없는 마카다 ... 2015.01.12 [완구신문 ]

thumbimg

완구시장의 변화, 또 다른 기회로 삼아야
지난 연말 매스컴을 뜨겁게 달구었던 로봇완구시장을 보며 새해 국내 완구산업이 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인 2005년 경 그시절에도 대부분 국내완구업체의 사정은 녹녹치 않았다. 그때 구세주처럼 등장해서 완구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것 ... 2015.01.01 [편집국 ]

thumbimg

'SPP2014Character' SBA 창조산업본부 정익수 본부장
문화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한 콘텐츠 전문 브랜드 ‘SPP’‘SPP(Souel Promotion Plan) Character 2014’오는 10월 31일 금요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SPP 2014 Character’가 개최된다.우수한 국내 캐릭터의 공개경쟁을 ... 2014.09.30 [완구신문 ]

thumbimg

완구 제조·유통 전문업체 - (주)진영토이 노승두 대표
진영토이에 대해 소개 부탁합니다.저희 진영토이는 기존의 종합전문유통업과 더불어, 2014년 초부터, 국내 완구제조, 수출, 해외 유명브랜드 수입/전개 사업을 추가함과 동시, 향후 1~2년 내에 Made in Korea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고자 하는 계획을 수행하고 있습 ... 2014.09.30 [완구신문 ]

thumbimg

“완구회사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기업으로” - 영실업 한찬희 대표
국내 로봇 장난감 시장에서 토종 제품 ‘또봇’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영실업이 로봇 장난감·애니메이션 ‘바이클론즈(BIKLONZ)’로 다시금 인기몰이에 나섰다.‘바이클론즈’는 자전거(bike)와 복제물(clone)의 합성어로, 영실업이 변신 자동차 로봇인 ‘또봇’ ... 2014.09.01 [완구신문 ]

thumbimg

‘건강한 식습관’은 내가 책임 진다!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냉장고나라 코코몽> - 올리브스튜디오 이재희 대표
이번호에서는 애니메이션 <냉장고나라 코코몽>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 이재희 대표에게 200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코코몽’의 인기비결과 캐릭터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올리브스튜디오는.<코 ... 2014.09.01 [완구신문 ]

thumbimg

“나눔은 내 삶의 엔돌핀!” 홍성환 한국토이즈 대표이사
‘나눔을 실천함으로서 받는 즐거움 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 홍성환 한국토이즈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에서 사업을 하면서 지역을 위해 일정부분 도덕적 책임도 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오래전부터 봉사와 기부를 해오고 있는 완구인이다. ‘내가 이만큼 성장하기 까지는 주변의 여러분 ... 2014.07.01 [완구신문 ]
50·60세대 완구시장 큰 손으로 부상! - 지마켓 박지은 차장
새로운 구매 트렌드 변화 - 모바일을 통한 유입률 80% 상승G마켓은 이번 어린이날 시즌에 월트디즈니 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5월 5일까지 G마켓과 디즈니가 함께하는 어린이날 감동 스토리를 진행했다.프로모션 페이지 내 오늘의 특가 상품 구매 시 ‘올라프 양초 만들기 세트 ... 2014.06.09 [완구신문 ]

thumbimg

대원미디어 함욱호 대표 인터뷰
곤(GON), 빠뿌야놀자, 눈보리 등의 해외 수출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도 발 빠르게 진행중인 대원미디어의 주력 사업은 애니메이션 제작 및 판매와 캐릭터의 상품화 등이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곤>, <뚜바뚜바 눈보리>, <우리집 3공주 ... 2014.05.04 [완구신문 ]

thumbimg

오직한길! 보드게임의 명가 - 부루마블 보드게임 '씨앗사'
캐릭터&완구신문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에서 완구를 생산·제조 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기업을 발굴, 육성한다는 취지로 국내 제조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기업가의 장인 정신을 계승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을 찾아 이야기 ... 2014.04.04 [완구신문 ]

thumbimg

<중소기업이 희망이다> (사)한국완구협회 이병우회장 인터뷰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국내 완구 시장은 메인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열악하고, 대부분 중국산 수입에 치중하다보니 소비자들은 해외 직접구매 등을 통해 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구산업을 정책적으로 키우면 글로벌 시장을 ... 2014.03.20 [편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