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칼럼

thumbimg

서울토이&게임쇼,이대론 안된다, 그래도 토이쇼는 지속 되어야 한다.
지난달 7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 에서는 올해로 31번째 서울토이쇼가 서울문구박람회와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었다. 주최측이 집계한 내방객은 35000여명, 내방객의 숫자로만 보았을때 성공한 박람회로 보인다. 그러나 이번 서울토이쇼는 1982년 첫 개최 ... 2015.10.25 [편집국 ]

thumbimg

스마트 토이 개발 전문 기업 베이스디[base-d]의 곽승재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캐릭터&완구신문이 제100호를 맞이하여, IT강국 대한민국의 스마트 토이 개발 전문 기업인 베이스디[base-d]의 곽승재 대표를 만나 스마트 토이의 개발 배경과 전망에 대해 들어 보았다.Q. 베이스디는 어떤 회사인가 베이스디 ... 2015.10.16 [이지희 ]

thumbimg

기획- 완구인으로 살아가기
●완구인으로 살아가기추석연휴 사흘채 수도권에서 중소 완구기업을 운영하는 A업체의 K사장은 휴일도 잊은채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연 매출 10~20억, 4~5명의 직원을 고용하며 완구생산을 해 온지도 20여년, 이제 뭔가 와 닿을것 같지만 보일듯 말듯 매년 차입금만 ... 2015.09.30 [편집국 ]

thumbimg

완구.콘텐츠산업의 버팀목 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완구.콘텐츠업계 여러분!【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지난 2007년 창간한 완구신문이 완구.콘텐츠업계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캐릭터&완구신문'으로 제100호를 발행하게 된것을 업계 여러분과 애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 ... 2015.09.20 [편집국 ]
완구의 정의
· ▶완구의 정의완구란,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놀이를 목적으로 하는 기구로서 지능개발 및 상상력을 통한 창의성 발달을 유도하고 놀이를 통한 사회성 및 정서적으로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유희 기구를 말한다.· 13세 기준의 의미,· 13세미만을 법적으로 어린이 ... 2015.09.06 [편집국 ]

thumbimg

장난감의 새로운 예술 문화 장르 개척자, (주)아이큐박스 강유진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세계 최초로 ’플레이모빌 아트전’ 기획 전시를 열어 장난감의 새로운 예술 문화 장르를 개척해 내고 있는 ㈜아이큐박스의 강유진 대표를 만나 '플레이모빌'과 ’플레이모빌 아트전’ 에 대해 들어보았다.Q. 아이큐박스는?아이큐 ... 2015.09.03 [이지희 ]

thumbimg

콘텐츠 기획에서부터 마케팅까지 토탈 솔루션, (주)콘즈 한성호 실장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전문화 시대를 넘어 융합과 창조의 중심에 서서 파이를 키우는 역할을하고 있는 콘즈의 한성호 실장을 만나 콘즈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주식회사 콘즈 소개 부탁드립니다. 콘즈는 “콘텐즈 비즈니스”의 약자로 2013년도에 창업하 ... 2015.09.02 [이상곤 기자]

thumbimg

문화 콘텐츠의 블루오션, 콘텐츠 전문기업 ㈜키나인 전준수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앵그리버드, 라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킨 장본인 바로 전준수 대표다. 본지에서는 문화 콘텐츠의 블루오션, 교육용 뮤지컬 드라마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콘텐츠 전문기업 KeyNin ... 2015.09.02 [이지희 ]

thumbimg

캐릭터완구 생산기업 주영조이의 기획팀 김형태 차장에게 듣는다.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캐릭터완구 개발·생산 전문 기업 주영조이의 기획팀 김형태 차장에게 '정글에서살아남기' 캐릭터 완구에 대해 들어보았다. Q 주영조이는주영조이는 뽀로로에서 디즈니 겨울왕국까지, 국내외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완구 ... 2015.08.11 [이상곤 기자]

thumbimg

시험인증 및 R&D 전문기관 KTC 이수민 경영전략 본부장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본지는 지난달 24일, 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와 KOTA(한국완구협회)와의 업무 협약체결에 앞서 이수민 KTC 경영전략 본부장을 만나 KTC소개와 KC인증에 대해 들어보았다.Q 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소개를 부탁 ... 2015.08.11 [이지희 ]

thumbimg

출동! 케이캅, 출시 앞두고 있는 (주)삼진인터내셔널 송석민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본지는(주)삼진인터내셔널의 대표를 만나, 새로 진행 중인 '출동!케이캅'과 라이센싱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삼진인터내셔널 회사 소개를 부탁드린다. ㈜ 삼진인터내셔널은 20여 년간 캐릭터 라이센스 완구를 만들어 ... 2015.08.11 [이지희 ]

thumbimg

“나 홀로 속” 싱글슈머를 사로잡는 싱글마케팅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이번 칼럼에서는 몇년 전부터 또한 향후에도 계속 트랜드로 이어질 나홀로족들을 위한 “싱글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필자가 캐릭터 및 완구 현장에서 오랜 시간 지켜본 결과, 현재 우리가 종사하는 캐릭터 및 완구 산업은 소비자들의 최신 ... 2015.08.11 [이지희 ]

thumbimg

지금까지 이런 팽이는 없었다, KBS, KBSN 공동 기획 '로보텍스'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8월 방영을 앞두고 예비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로보텍스' KBSN의 이진 PD를 만나 KBSN의 하반기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Q'로보텍스' 소개를 부탁드린다.'로보텍 ... 2015.08.10 [남상이 기자]
이슈&트랜드[Issue&Trend] '토이 컨버전스' ToysConvergence (1)
▶컨버전스란기존의 이질적인 것들이 서로 융합되어 새로운 서비스나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사전적 의미는 한 점으로 집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경계가 무너지면서 하나가 되는 포괄적 의미를 갖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 간, 산업간 ‘결합’ 또는 ‘ ... 2015.08.09 [편집국 ]

thumbimg

한국의 이커머스 리더 '쿠팡' 의 박인호 과장에게 듣는다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본지는 이커머스 선두기업 쿠팡의 박인호 과장을 만나 새로운 유통신화를 써가고 있는 ‘쿠팡’에 대해 알아보았다.Q 쿠팡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한국의 이커머스 리더 ‘쿠팡’은 365일 고객이 원하는 모든 종류의 상품을 갖추고 쉽고 편리 ... 2015.08.07 [이지희 ]

thumbimg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수상, '프린세스 프링' 을 만나다
【캐릭터 완구신문】김수나 기자 = 올해 가장 주목받을 여아용 캐릭터 브랜드 <프린세스 프링>의 황규준이사를 만나, TV 애니메이션과 라이선싱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로코엔터테인먼트 회사 소개를 부탁드린다.‘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기업’을 비전으로 콘 ... 2015.08.07 [김수나 기자]

thumbimg

# 힘을내요 슈퍼파워 ! 개그맨 김영철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힘을내요 슈퍼파워!>가 요즘 대세인 것 같다. 본지는 자신을 캐릭터화 해서 사업을 시작한 개그맨 김영철씨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Q 캐릭터도 등장했다, 사업 동기는예전부터 캐릭터를 좋아하긴 했지만, 나와 접목하여 캐릭 ... 2015.08.06 [남상이 기자]

thumbimg

대교 어린이TV 한미국장 인터뷰
【캐릭터 완구신문】남상이 기자 = 국내 최초 어린이 전문 채널, 대교 어린이TV의 한미 국장을 만나 대교 어린이TV와 새로 진행 중인 사업 <정글에서 살아남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대교 어린이TV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희 대교 어린이TV는 국내 ... 2015.07.02 [남상이 기자]

thumbimg

Made In Korea의 자부심. 가가 김용철 대표
【캐릭터 완구신문】이지희 기자 = 국내 완구의 90% 이상이 수입되어 들어오고 그 중 2/3는 중국에서 수입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생산개발 Made In Korea에 자부심을 갖고 ‘양궁다트’를 중국에 수출하는 것에 이어 해외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가가의 김 ... 2015.06.05 [이지희 ]

thumbimg

저출산 시대 완구·캐릭터 양극화 갈수록 심화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저출산 시대 완구·캐릭터 양극화 갈수록 심화가격보다 가치가 우선! 소비트렌드가 변하고 있다.지속되는 국내경기 둔화 속에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지만, 백만 원 넘는 유모차를 비롯하여 수십만 원짜리 전동카, 10만 원이 훌쩍 넘는 장난감 로봇 ... 2015.06.05 [편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