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의 4번째 베이비 붐으로 2008년 중국의 신생아만 1608만명이며 6세 이하 영유아의 소비가 가정 총수입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영유아 산업이 국내소비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특히 2000년 이후 영유아 산업 증가율이 30%로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9%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당수의 영유아 관련 기업들이 매년 다음 연도 영업실적 성장률을 50~200%로 확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中 소비 ‘키즈산업’ 이 이끈다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09-05-01 13:45:54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의 4번째 베이비 붐으로 2008년 중국의 신생아만 1608만명이며 6세 이하 영유아의 소비가 가정 총수입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영유아 산업이 국내소비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 특히 2000년 이후 영유아 산업 증가율이 30%로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9%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당수의 영유아 관련 기업들이 매년 다음 연도 영업실적 성장률을 50~200%로 확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분유에서부터 기저귀,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신생아를 포함해 2008년 중국의 6세 이하 영유아 용품 소비시장 규모는 5000억위안(약 98조원). 2010년에는 1조위안(약 19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조기교육, 장난감, 식품, 의류, 오락용품, 일상용품 등 영유아 용품의 소비에서 분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은 “영유아 산업은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 국내소비를 이끌 수 있는 돌파구”라며 “초보엄마들에 대한 중국 영유아
산업의 신뢰문제가 시급한 현안으로 다가왔다”고 지적했다.
분유에서부터 기저귀,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신생아를 포함해 2008년 중국의 6세 이하 영유아 용품 소비시장 규모는 5000억위안(약 98조원). 2010년에는 1조위안(약 19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조기교육, 장난감, 식품, 의류, 오락용품, 일상용품 등 영유아 용품의 소비에서 분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은 “영유아 산업은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 국내소비를 이끌 수 있는 돌파구”라며 “초보엄마들에 대한 중국 영유아
산업의 신뢰문제가 시급한 현안으로 다가왔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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