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칼럼

thumbimg

(사)한국완구협회(KOTA) 이병우 회장에게 듣는다
국내 유일 완구 시상식인 토이 어워드를 개최하는이유는?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완구기업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생각하며 노력과 열정으로 제품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완구 개발 환경 속에서도 오직 완구에 대한 열정으로 우수 완구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완구 ... 2017.04.07 [오혜리 기자]

thumbimg

(사)한국완구협회 이병우 회장 신년사.
캐릭터 완구신문희망찬 정유(丁酉)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는 모든 일 꼭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정유(丁酉)년은 붉은닭띠의 해라고 합니다. 붉은 닭은 자기주장이 강하고 꼼꼼하면서 보수적이고 고집스러운 면이 있다고 합니다.닭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닭의 울음이 새벽을 ... 2017.01.02 [이상곤 기자]

thumbimg

2016 어린이날시즌, 완구시장 이슈 와 전망
→ 1등만이 살아남는다 【캐릭터 완구신문】이병우대표 = 5월5일 어린이날이 완구업계에선 두번째로 큰 성수기 시즌이다. 하지만, 요즘 완구업계의 사정은 그리 녹녹치 못하다.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경기가 좋았던 적이 많지 않았지만 예전 같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 2016.04.25 [편집국 ]

thumbimg

2016 , 국내 완구시장 어디로 ?
● 남아완구, 전성시대 언제까지【캐릭터 완구신문】이병우 대표 = 지난해 완구 시장의 절대 강자는 단연 손오공의 '터닝 메카드'였다. 2014년 연말을 뜨겁게 달구었던, 영실업의 '또봇' 과 반다이의 '파워레인져'도지난해 상반 ... 2015.12.30 [편집국 ]

thumbimg

로봇 완구의 변신 , 어디까지 ?
【캐릭터 완구신문】이병우 대표 = 완구업계 최대 성수기인 2015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금년 크리스마스 시즌은 상반기 혜성처럼 나타난 손오공 ‘터닝메카드’의 열풍이 한동안 지속 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완구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 판촉전이 본격적으로 막이 ... 2015.12.06 [편집국 ]

thumbimg

서울토이&게임쇼,이대론 안된다, 그래도 토이쇼는 지속 되어야 한다.
지난달 7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 에서는 올해로 31번째 서울토이쇼가 서울문구박람회와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었다. 주최측이 집계한 내방객은 35000여명, 내방객의 숫자로만 보았을때 성공한 박람회로 보인다. 그러나 이번 서울토이쇼는 1982년 첫 개최 ... 2015.10.25 [편집국 ]

thumbimg

기획- 완구인으로 살아가기
●완구인으로 살아가기추석연휴 사흘채 수도권에서 중소 완구기업을 운영하는 A업체의 K사장은 휴일도 잊은채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연 매출 10~20억, 4~5명의 직원을 고용하며 완구생산을 해 온지도 20여년, 이제 뭔가 와 닿을것 같지만 보일듯 말듯 매년 차입금만 ... 2015.09.30 [편집국 ]

thumbimg

완구.콘텐츠산업의 버팀목 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완구.콘텐츠업계 여러분!【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지난 2007년 창간한 완구신문이 완구.콘텐츠업계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캐릭터&완구신문'으로 제100호를 발행하게 된것을 업계 여러분과 애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 ... 2015.09.20 [편집국 ]
완구의 정의
· ▶완구의 정의완구란,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놀이를 목적으로 하는 기구로서 지능개발 및 상상력을 통한 창의성 발달을 유도하고 놀이를 통한 사회성 및 정서적으로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유희 기구를 말한다.· 13세 기준의 의미,· 13세미만을 법적으로 어린이 ... 2015.09.06 [편집국 ]
이슈&트랜드[Issue&Trend] '토이 컨버전스' ToysConvergence (1)
▶컨버전스란기존의 이질적인 것들이 서로 융합되어 새로운 서비스나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사전적 의미는 한 점으로 집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경계가 무너지면서 하나가 되는 포괄적 의미를 갖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 간, 산업간 ‘결합’ 또는 ‘ ... 2015.08.09 [편집국 ]

thumbimg

불균형 속에 완구시장 규모 10년 만에 두 배 성장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불 균형속에 국내 완구시장규모가 두배성장> 관세청이 분석한 2014년 완구류 수출입 자료에 따르면 수입은 약 8억불, 수출은 약 1천불로 지난해 국내 완구시장의 규모는 약 1조 5천억 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캐릭터 완구신문 ... 2015.04.15 [편집국 ]

thumbimg

완구시장의 변화, 또 다른 기회로 삼아야
지난 연말 매스컴을 뜨겁게 달구었던 로봇완구시장을 보며 새해 국내 완구산업이 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인 2005년 경 그시절에도 대부분 국내완구업체의 사정은 녹녹치 않았다. 그때 구세주처럼 등장해서 완구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것 ... 2015.01.01 [편집국 ]

thumbimg

<중소기업이 희망이다> (사)한국완구협회 이병우회장 인터뷰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국내 완구 시장은 메인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열악하고, 대부분 중국산 수입에 치중하다보니 소비자들은 해외 직접구매 등을 통해 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구산업을 정책적으로 키우면 글로벌 시장을 ... 2014.03.20 [편집국 ]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