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교육청(교육장 김진석)은 지난 6월 3일에서 19일까지 관내 초등교사 200여명, 중학교사 150여명과 함께 과학완구를 수업에 도입해 재미있는 과학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과학완구활용교육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과학완구활용교육은 과학완구를 수업에 도입, 학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탐구학습 방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끼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과학완구활용교육연수에 참여하는 교 과학완구 초·중학교 수업에 활용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09-07-01 12:01:55
동부교육청(교육장 김진석)은 지난 6월 3일에서 19일까지 관내 초등교사 200여명, 중학교사 150여명과 함께 과학완구를 수업에 도입해 재미있는 과학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과학완구활용교육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과학완구활용교육은 과학완구를 수업에 도입, 학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탐구학습 방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끼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과학완구활용교육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완구의 원리 및 적용 단원과 완구를 적용한 수업의 예를 서로 토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현장에서의 적용방법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동부교육청은 이와 함께 여러 가지 형태의 완구를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과학완구의 원리를 탐구하는 한편 과학완구적용 학습방안 등을 함께 생각해보고 새로운 완구를 고안·활용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과학완구활용교육은 과학완구를 수업에 도입, 학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탐구학습 방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끼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과학완구활용교육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완구의 원리 및 적용 단원과 완구를 적용한 수업의 예를 서로 토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현장에서의 적용방법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동부교육청은 이와 함께 여러 가지 형태의 완구를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과학완구의 원리를 탐구하는 한편 과학완구적용 학습방안 등을 함께 생각해보고 새로운 완구를 고안·활용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