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의 스타일기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07-05-02 17:35:19
△ © 캐릭터 완구신문 |
어렸을적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을 연예인! 요즘 아이들도 예외는 아닌 모양이다. 지난 해 한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초등학생을 상대로 장래 희망을 조사하였는데 그 결과 연예인을 희망한다는 대답이 전체의 70%를 차지하였다.
여기 먹는 것을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깜찍발랄한 15세의 소녀 '라라'가 있다. 라라는 여느 십대 또래와는 달리 연예인에겐 도통 관심이 없지만 아름다운 사랑을 꿈꾸는 평범한 소녀이다. 그런 라라가 어느날 우연히 만난 소년에게 첫눈에 반해 버리는 사건이 생긴다. 그런데 하필 그는 아이돌 스타!!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연예계로 뛰어들게 되는 라라는, 최고의 인기가수로 성장하기 위한 여러가지 시련과 험난한 고난을겪고 이를 이겨내며 꿈을 이루게 된다.
'라라의 스타일기'는 이렇듯 연예인을 동경하는 아이들의 트렌드를 현실적으로 반영한 애니메이션 드라마로 SK C&C와 G&G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일본의 쇼프로(Sho Pro)가 공동 제작한 여아용 성장 애니메이션이다.
지금까지의 국내 여아용 애니메이션의 추세는 '요술공주 밍키'로 대변되는 마법과 액션, 환타지 등 현실감이 떨어지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이에 반해 '라라의 스타일기'는 7세에서 12세의 여아를 타겟으로 아이들의 장래 희망 1순위인 '연예인'에 대한 내용을 현실감있게 담아내어 기존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를 두었고 언뜻 화려하게 보이는 연예계의 이면을 코믹한 터치로 솔직 담백하게 그려냈다는 점이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라라의 스타일기'는 이미 KBS 첫 방송 이 후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SK C&C는 지난 3월부터 카드,문구,팬시,완구,출판물 등을 중심으로 20여종 이상의 캐릭터 상품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 특히 싸이월드와 함께 ‘라라의 스타일기’의 주요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 ‘라라 미니홈피 UCC이벤트'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직접 참여의 기회와 더불어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라라 미니홈피 UCC이벤트'는 '라라의 스타일기' 싸이월드 타운 홈페이지 (http://town.cyworld.com/starlala)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이 자신의 끼와 재주를 UCC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라라의 스타일기'에 영상이 공개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라라의 스타일기’는 30분 분량 총 52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전 8시에 KBS 1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