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년도 최대 히트 작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3D TV애니메이션 '아이언키드'는 편당 30분, 총 26편의 TV용 풀3D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서 제작비만 520만 달러로 세계 최초의 로봇 무협 액션을 표방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의 전통적인 인기 소재인 로봇 판타지에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동양적인 무협액션이라는 흥행코드를 적절하게 믹스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100여종이 넘는 다양한 능력의 로봇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아이언키드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07-08-06 10:49:20
△ © 캐릭터 완구신문 |
'아이언키드'는..
지난 2006년도 최대 히트 작품으로 관심을 받은 3D TV애니메이션 '아이언키드'는 편당 30분, 총 26편의 TV용 풀3D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서 제작비만 520만 달러로 세계 최초의 로봇 무협 액션을 표방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의 전통적인 인기 소재인 로봇 판타지에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동양적인 무협액션이라는 흥행코드를 적절하게 믹스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100여종이 넘는 다양한 능력의 로봇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로봇들은 중국의 무술, 일본의 검술, 미국의 격투, 한국의 태권도 등을 변형한 기상천외한 로봇 무술 액션을 펼치며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이고, 또한 럭비, 아이스하키 등 서구지역에서 인기 있는 소재를 응용한 액션도 대거 등장시킴으로써 동양의 무협 장르와 서양의 슈퍼히어로 장르의 퓨전이라는 독특한 흥행요소를 보여준다.
참신한 아이디어, 원소스멀티유즈(OSMU)를 고려한 우수한 기획력, 수준 높은 영상제작기술,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지원 등의 여러 여건이 잘 어우러진 '아이언키드'는 세계 시장을 겨냥하여 전진하고 있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세계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아 향후 한국 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좋은 밑거름이자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디자인스톰(대표 손정숙)과 대원C&A홀딩스(대표 안현동)가 공동제작한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뛰어난 영상, 축적된 상품화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6년 남아 캐릭터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작품은 성공 가능성을 인정 받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2003년도 스타프로젝트 발굴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주)디자인스톰(대표 손정숙)이 기획.제작하고 공동제작/마케팅을 담당하는 대원C&A홀딩스(데표 안현동)가 국내/아시아 배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해외 공동제작/배급사로는 스페인의 메이저급 배급사인 BRP International(2004.12월, 130만 달러)과 미국의 메이저 회사인 Manga Entertainment (2005.6월, 150만 달러)가 유럽 및 북미시장을 담당하고 있다.
미국 전역에서 방영되는 아이언키드
특히 올해 아이언키드는 가을부터 키즈WB!(KIDS' WB!)를 통해 <이온키드(Eon Kid)>라는 이름으로 전 미국에서 방영되어진다.<아이언키드>는 특히 애니메이션의 황금시간대인 토요일 오전 방영이 확정되어 앞으로 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아이언키드>의 미국 방영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FTA 타결 이후 대미 문화산업 수출품의 대표적인 케이스가 되지 않을까 주시하고 있다.기획.제작을 맡은 '디자인스톰'에서도 <아이언키드>의 성공적인 방영으로 차기작에 대한 투자나 배급 제휴가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즈WB!는 지난 2006-2007 라인업 가운데 토요일 오전 어린이 프로그램 가운데 2-11세 어린이, 2-11세 남아, 6-11세 어린이, 9-14세 남아 부문에서 선두 10개 애니메이션 작품 가운데 6개를 독식하는 등 어린이 애니메이션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채널이다.
이와 더불어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는아이언키드 피규어는 이미 많은 국내 애니매이션 팬들과 피규어 매니아들에게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해외에서의 인기몰이 또한 예상되어진다.
▲아이언키드 액션피규어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