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8월 EBS 첫 방영 후 그 해 11월 투니버스 방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진행한 '빼꼼'은 다음해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발휘하였다. TV방영 1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모든 캐릭터 상품 중에 상위권에 들어간 것이다. 이러한 저력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의 결과다. 현재 침체된 라이선스 시장에도 불구하고 빼꼼은 꾸준히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고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문구(동아연필&문구), 출판

빼꼼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08-05-14 14:17:26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2006년 8월 EBS 첫 방영 후 그 해 11월 투니버스 방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진행한 '빼꼼'은 다음해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발휘하였다. TV방영 1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모든

캐릭터 상품 중에 상위권에 들어간 것이다.

이러한 저력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의 결과다. 현재 침체된 라이선스 시장에도

불구하고 빼꼼은 꾸준히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고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문구(동아연필&문구), 출판(삼성출판사), 봉제(오즈랜드), 완구(플래이맥스,성광),

후레쉬(업라이팅 시스템즈), 비디오(우일), 어린이 뮤지컬(PMC), 자동차 용품(코니)

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문구, 봉제, 출판 등의 출시는 2007년을 시작으로 시장에서

높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완구를 포함한 그 외 상품들은 올해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마켓인 2004년 밉컴주니어 행사 중에 열린 '세계 라이센싱 첼린지'

에서는 최우수상인 그랑프리로 선정되는 등 '빼꼼'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검증되고 있다.

지난 2006년 '빼꼼 시즌 1'의 첫 방영 이후 재방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빼꼼'은 2008년 '빼꼼 시즌 2'를 방영 예정이며 뮤지컬과 장편애니메이션 개발 등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완구신문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