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캐릭터 시장 1위 아이코닉스의 ‘뽀롱뽀롱 뽀로로’와 손잡고 케이크에서 빵, 쿠키까지 출시 예정
-뽀로로의 세계관에 가장 적합한 기업으로 파리바게뜨 지목
-1위와 1위의 만남으로 베이커리 업계 캐릭터 시장 돌풍 예고

파리바게뜨, 뽀통령 ‘뽀로로’와 손잡는다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12-03-06 15:31:06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2월 20일 식품전문기업 SPC그룹 계열사 (주)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 국가고객만족도 1위)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뽀롱뽀롱 뽀로로’와 손을 잡고 ‘루피가 만든 두유 크림빵’을 시작으로 케이크 뿐 아니라 빵류, 구움과자류 까지 다양한 뽀로로 제품을 단계적으로 출시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월 뽀로로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과연 어떤 베이커리 브랜드가 뽀로로와 함께하게 될지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 ‘뽀롱뽀롱 뽀로로’의 라이선스 계약은 결국 파리바게뜨와 체결하게 되었다. 그야말로 업계 1위끼리의 만남이 성사된 것. 파리바게뜨와 ‘뽀롱뽀롱 뽀로로’의 아이코닉스의 만남은 벌써부터 베이커리 캐릭터 시장 안팎으로 돌풍을 예고하며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뽀로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뛰어넘어 영유아들이 세상을 처음 만나는 친구이자 첫 통로로 자리잡았다”면서 “가족과 아이들의 건강 그리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뽀로로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의 철학과 스토리까지 담아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뽀롱뽀롱 뽀로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단순히 캐릭터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뽀로로와 유니세프와 함께 전세계 불우아동을 돕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뽀롱뽀롱 뽀로로’를 공동기획, 제작하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최종일 대표이사는 “뽀로로와 함께 하기 위해 여러 베이커리 브랜드의 러브콜이 이어졌다”면서 “뽀로로의 세계관과 철학을 가장 잘 구현하고, 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파리바게뜨와 손을 잡게 되었다”라고 파리바게뜨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게 된 배경을 밝혔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완구신문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