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 예쁜데 이거 일본 게임인가요?" 요즘 카드게임 부문에서 뜨거운 관심의 중심에 「소드걸스 카드게임」이 있다. 소드걸스는 국내 온라인 게임 회사 제오닉스가 제작하고 한국, 일본, 미국에 글로벌 서비스되는 온라인 웹 게임이다.
한국 최초 미소녀 카드게임 출시
-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12-08-13 11:02:46
△ © 캐릭터 완구신문 |
"와 예쁜데 이거 일본 게임인가요?" 요즘 카드게임 부문에서 뜨거운 관심의 중심에 「소드걸스 카드게임」이 있다. 소드걸스는 국내 온라인 게임 회사 제오닉스가 제작하고 한국, 일본, 미국에 글로벌 서비스되는 온라인 웹 게임이다. 소드걸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미지의 땅 유적에서 어느 날 갑자기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4개의 소속 캐릭터들이 탈렌티움 금속으로 만든 검을 이용하여 이들을 해치우며 업적에 대한 무한 경쟁을 벌이는 줄거리를 갖는다.
소드걸스는 2011년 오픈한 온라인 웹 게임을 중심으로 원소스 멀티 유즈 사업이 전개되어, 라이트노벨(영상노트-노블엔진), 코믹(서울문화사-아이큐 점프), 오프라인 카드게임(코리아 보드게임즈) 등의 다양한 사업이 진행 되고 있으며, 이들 소드걸스 라이센스 협력 업체 간의 미디어 믹스 마케팅이 전개 되고 있다.
2011년 카드게임 사업에 진출하여 다양한 노하우를 쌓은 국내 1위 보드게임 유통업체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소드걸스의 오프라인 카드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소드걸스 카드게임」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1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으로, 제품 개발 때부터 다양한 유저 그룹과의 테스트 등을 거치는 등 개발 초기부터 철저하게 판매 대상에게 맞춰 준비된 제품이다. 특히 수백 종이 넘는 캐릭터와 멋진 일러스트를 채용한 카드 이미지,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원작 콘텐츠 덕분에 수집 가치가 극대화되고, 온라인 게임 쿠폰을 통해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게임의 연동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카드게임 제품 발매 예정에 대한 공식 발표를 하자 마자 많은 유저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 발매 예정인 이 제품은 전국 32개 카드게임 전문점과 온라인 캐릭터, 팬시 용품점, 전국 서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소드걸스 카드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7월에는 제 110회 서울 코믹월드, e스타즈 서울 2012, 대전 디쿠 페스티벌, 등 대형 행사장 통해서 「소드걸스 카드게임」의 선행카드 배포, 현장 이벤트, 게임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8월부터 전국 32개 카드게임 전문점과 캐릭터, 문화 행사장에서 소드걸스 게임 강습회를 진행한다.
한편「소드걸스 카드게임」 1탄은 8월 중에 152종의 카드로 된 “신입생 환영회” 부스터 팩과 스트럭쳐덱 2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