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소재규)이 주최한 '2012 서울 토이&게임쇼'가 11월 15일 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 기술표준원,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대한투진흥공사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극심한 경기불황에도 불구 총 6만여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는 성과를 보였다.

2012 서울 토이&게임 쇼(Seoul Toy&Game Show)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12-12-01 15:45:47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소재규)이 주최한 '2012 서울 토이&게임쇼'가 11월 15일 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 기술표준원,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대한투진흥공사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극심한 경기불황에도 불구 총 6만여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는 성과를 보였다.

 

완구업체 뿐 아니라 파티용품, 유아용품 업체들도 다수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였고 '서울완구생산협회'에서 마련한 서울완구생산협회관에는 협회사인 7개 업체 동화산업, 쿠쿠월드, 우전토이, 피노키오, 올림포스, 탑프로모션, 보라매완구가 참여하였다.

 

박람회 첫날, 테이프 커팅식 이후 완구조합 어충경 전무이사가 내빈들에게 한국완구산업의 현황과 전망, 각 업체와 업체의 제품 설명을 하는 브리핑 시간이 이어졌고, 업계 최고경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2회 경영자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 백영훈 원장이 '21세기 한민족 시대, 최고경영자의 비전과 선택'이란 주제로 진행했다.

 

한편, 박람회 장 내에서는 각 업체들이 마련한 다채로운 체험전들이 펼쳐져 관람객들을 즐겁게 하였다.
아카데미과학의 'bb건 사격'과 '무선조종 로보카폴리', '폴리만들기', '뱅가드카드 강습회'가 펼쳐졌고 제우스상사의 '탑기어 RC카 체험', 미미월드의 '낙서하고 물로 지우는 인형',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의 '자두야 뚜껑치자', '보드게임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었다.
가장 많은 관람객이 회장을 찾은 주말에는 '키다리 삐에로와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펼쳐졌고 경품추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여러가지 완구를 선물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아와 어린이들의 지능과 신체 발달을 위한 각종 교육용 완구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또봇'과 '로보카 폴리',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캐릭터 완구들이 대거 선보였으며 해외 유명브랜드인 반다이와 브레인티저스, 스위스에듀케이셔널 토이즈의 제품도 다수 전시회에 전시되어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외에도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용품에 대한 홍보관을 지식경제부 산하 기술표준원에서 운영하여, 아이들로 하여금 즐거운 놀이를 통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한편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게끔 하는 좋은 자리를 마련했다.

 

용인송담대 캐릭터창작과와 용인송담대 학교기업인 '토이텍'은 캐릭터창작과 재학생들이 손수 제작한 피규어와 봉제완구류를 주 전시품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각 업체들의 신제품뿐 아니라 케이알에코스타, 아이누리, 브레인티저스, (주)세진엠에스 등의 이색제품들도 출품되어 이목을 끌었다.

 

 

 

[업체별 부스 소개]

미미월드
입구에서 뽀로로, 미미, 엔젤이가 사람들을 맞이한 미미 부스에서는 타요, 똘똘이, 미미, 엔젤이 등의 제품과 미술아놀자와 키즈쿡 시리즈도 새롭게 선보였다. 그렸다가 쉽게 지울 수 있는 미술아놀자 시리즈를 체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미미 부스를 찾았다. 제품을 직접 시연해보고 저폄한 가격으로 구입도 할 수 있어서 만족도도 높고 관람객의 호응도 컸다.


가가
가가산업에서는 스나이퍼 에어건과 금메달 다트 제품군을 전시햇다. 금메달 사격 다트를 이용한 이벤트로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 어린 여학생들이 특히나 즐겨 찾았다.

 

기술표준원
재질, 연령 등의 분류기준으로 나누어 여러가지 제품을 전시한 기표원 부스는 아이와 함께 전시장을 찾은 부모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완구, 어린이 용품의 선택법을 홍보했다.


디코랜드
패밀리 키친 놀이 세트, 펀치에어백, 스트라이크왕, KTX스피드트레인, 하우스볼풀, 핸들보행기 등의 제품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헬로키티와 바비로 부스를 채웠다.

 

반다이
'파워레인저', '프리큐어', '골판지 전사w'등으로 부스를 채운 반다이. 직접 대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서울완구생산협회
동화산업, 쿠쿠월드, 우전토이, 피노키오, 올림포스, 탑프로모션, 보라매완구가 함께 참여한 생산협회관에도 많은 사람이 찾았다. 뚱이가 여학생들에게 인기였다.


아카데미과학
아카데미 부스에서는 무선조종 폴리, 엠버, 헬리, 로이를 비롯한 다양한 로보카폴리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무선조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고, 폴리 만들기와 뱅가드 카드 강습 이벤트도 함께 펼쳐졌다.


야야
꼬모 미끄럼틀과 그네를 비롯해 프루티 라이드 등의 스프링카, 붕붕카 제품들이 야야 부스에 전시되었다. 뽀로로 레미콘, 호핑볼, 헬로키티 말하는 병원놀이 등 다양한 제품이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귀여운 자두 인형이 인사하는 에프아이 엔터테인먼트 부스에서는, '자두야 뚜껑치자'와 '보드게임 체험' 이벤트가 벌어졌다. 반복되는 이벤트와 푸짐한 상품에 참여자들이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영실업
여전한 인기의 변신자동차 또봇과 함께 쉴드온 트라이탄, 시크릿 쥬쥬 - 시크릿 다이어리 등을 선보였다.

 

옥스포드
옥스포드 부스에서는 슈팅어택 시리즈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슈팅어택과 더불어 다양한 블록 완구들도 관람객의 손길을 끌었다.

 

유아랑
유모차와 토마스, 앵그리버드 농구대 제품 외에도 선풍기나 리모컨 자동차, 미니카 등을 선보인 유아랑 부스.

 

이종욱토이
신제품 로보카폴리 회전 다트놀이, 파워레인저 캡틴포스 낚시돌이 등을 선보인 이종욱토이 부스. 두리둥실 뭉게공항 탱탱볼, 변신자동차 또봇 에어펀치백도 12월에 출시예정이다. 점박이 공룡 시리즈, 타요 농구대, 로보카폴리 안전다트 등도 전시했다.

 

제우스
무선조종 자동차 탑기어 제품들로 부스를 채운 제우스. 직접 탑기어 제품들을 조종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장애물 경주 이벤트를 통해 전달된 푸짐한 경품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니토이스
IQ, EQ전문업체 코니토이스는 인기제품 에듀볼을 비롯해 에듀테이블, 키보드럼, 뽀로로 점보비행기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한립토이즈
한립토이즈는 낚시게임, 컵쌓기 게임 등 지능개발에 도움이 되는 완구들을 전시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 캐릭터 완구신문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완구신문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