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건강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옥스포드 'Jurassic World – 공룡대탐험' 출시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4-10-31 09:59:53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적지 않은 가정에서 자녀가 3~4세 정도 되면 이런 말들이 나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애는 왜 그렇게 공룡을 좋아하는 거지? 그리고, 숫자를 가늠하기도 어려운 다양한 공룡들의 이름을 어떻게 술술 외우고 있을까?" 어떤 부모는 이러한 자녀들의 모습을 보고 신기하게 생각하기도 하고, 수많은 공룡 이름을 거침없이 얘기하는 것을 보고 대견해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또 다른 시각을 가진 입장에서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대상을 향한 지나친 집착을 염려하기도 할 것이다. 이런 상황을 보는 입장에서 과거나 현재나 많은 이들이 가지는 공통된 의문점은 '왜 어린이들은 여전히 공룡에 대한 관심이 이토록 높은 것인가?'하는 것이다.
2021년 CNN에서는 '왜 공룡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가?' (원제 : Dinosaurs are colossal beings that shaped our childhood. Psychologists share why they capture kids' hearts)'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낸 적이 있는데, 해당 기사의 내용을 보면 아이들이 공룡을 좋아하는 데 있어, 연령대 중에서도 특정 시기가 있다는 것이다.
CNN이 인터뷰한 미국소아과학회의 아서 라빈(Arthur Lavin)교수에 따르면, 아기가 태어나서 첫 3개월은 본인의 존재를 모르고, 생후 1년 동안은 자아가 형성되지 않는다. 그리고, 18개월에서 3년 정도 사이에 자아가 어느 정도 형성되지만 주위에 대한 혼란스러움은 여전히 존재하다가, 3살부터는 혼란은 점차 잠잠해지면서 주위 세상을 인지하게 되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경험하고 싶은 욕구와 함께, 상상과 감정의 힘이 점차 자라면서 자아가 완성되는데, 이 과정을 거치며 본인만의 세계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고, 3~4살 정도가 되는 시기에 공룡이나 괴물, 요정 등 현실에 존재하지 않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대상에 몰입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미국소아과학회의 논문, '놀이의 힘 : 아이들의 발달을 향상시키는 소아과의 역할'(The Power of Play: A Pediatric Role in Enhancing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에 나온 연구 결과를 보면, 아이들이 이런 상상의 세계 속에서 노는 건 좋다고 하니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좋아하는 것에 대해 공부하며 놀다 보면 언어능력, 사회 적응력, 그리고 수학능력이 향상될 수도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런 내용들을 보면 자녀의 공룡에 대한 관심을 걱정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기우일 수 있다고 볼 수 있고, 공룡이 등장하는 완구나 콘텐츠가 지나치게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지만 않다면 소아기 자녀들의 상상력이 발현에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창의력 향상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하면서도 안정성까지 담보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하지 않을까? 이러한 여건을 충족하고 판타지와 놀이, 교육적인 효과까지 있을 수 있는 상상 속의 공룡을 소재를 하여 국내 블록완구 전문 기업 ㈜옥스포드에서 최근 '쥬라기월드_공룡대탐험(JW2811)'이라는 제품으로 선보였다.
본 제품은 헐리우드의 유명한 영화처럼 자동차를 타고 공룡과 함께 하는 사파리 같은 공원이라는 테마를 스토리텔링으로 담은 것으로 앞선 학술적인 정보에서 언급된 공룡과 같은 상상 속의 존재를 좋아할 만한 38개월 이상의 소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토들블록 카테고리 제품이며, 컬러감이 뛰어나고 완구에 날카로운 부분이 없고,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유해물질 및 안전검사를 통과하여 안전성까지 우수하다.
㈜옥스포드는 이전에도 공룡을 주제로 한 제품을 출시한 경험이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대표적인 공룡 피규어들의 완성도가 높고, 최근 개발한 2종의 공룡 피규어까지 새롭게 담아 볼거리가 더 다채로워졌다. 그리고 공룡 사육사로 보이는 인물과 쥬라기월드를 즐기는 어린이 피규어, 따라하기 이미지와 스티커를 패키지에 담아 교육적인 부분과 함께 풍성한 놀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옥스포드의 '쥬라기월드_공룡대탐험(JW2811)'은 116PCS에 공룡피규어 5종, 인간 피규어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