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꽝없는 뽑기' 이치방쿠지 키오스크 GS25 도입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5-06-30 10:31:18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유통·판매하는 꽝 없는 캐릭터 굿즈 뽑기 상품 '이치방쿠지'를 이제 국내 편의점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대원미디어㈜는 굿즈 등을 통해 캐릭터 IP를 소비하는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전 세계 최초로 이치방쿠지 키오스크를 GS25 점포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키오스크는 현재 △합정본점 △합정프리미엄점 △홍대클럽점 등 3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캐릭터 상품 이용 경험은 95.7%로 집계됐으며 캐릭터 팬덤의 대중화에 따라 캐릭터 상품 구매도 81.5%로 나타났다.
대원미디어㈜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GS25와 협력해 이치방쿠지를 더욱 가까운 일상 속 유통 채널로 확장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 이치방쿠지는 원피스, 드래곤볼, 짱구 등 인기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피규어 및 다양한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꽝 없는 뽑기'라는 점에서 높은 재미와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대원미디어㈜는 지난 2019년부터 이치방쿠지를 국내 유통 및 판매해 왔다. 일본에서는 편의점, 대형마트, 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독특한 콘텐츠 경험을 대중들에게 꾸준히 제공해 왔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GS25 3개 점포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GS25 매장으로 이치방쿠지 도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원미디어㈜는 누구나 일상 속에서 캐릭터를 통해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색다른 콘텐츠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