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TCG 카드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4-04-02 10:35:47
▲ © 캐릭터 완구신문 |
#TCG 전체 판매 1위, 원피스 카드게임 한국판 출시
한국의 TCG(트레이딩카드게임) 선도기업 ㈜엑스오소프트와 글로벌 엔터테이먼트기업 반다이남코코리가 협업해 제작한 원피스 카드게임 한국판 발매 기념 팝업 쇼케이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지난 3월 22일부터 3일간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원피스 카드게임 팬들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 원피스 카드게임을 소개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한다. 원피스 카드의 한국판 발매를 기다린 카드게임 유저들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행사장으로 몰리면서 온-오프라인에서 지대한 관심을 받았다.
아이파크몰 개장 전부터 행사장 앞에 줄을 서는 등 입장 예약 경쟁이 매우 치열하였는데, 행사 관계자는 새벽부터 찾아와 줄 서서 기다리는 소위 말해 "오픈런" 인원만 매일 300명 이상이었으며, 3일간 누적 방문자 수는 3000명이 훌쩍 넘을 정도로 기대 이상의 호황이었다고 전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새벽부터 '오픈런'과 대형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으로 인기 실감
원피스 카드 게임 팝업스토어의 체험존에서 이루어진 강습회에서는 게임 프로모터가 모든 참가자에게 1:1로 맞춤 강습을 하며 2인 1조로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으로 주최 측에서 준비를 많이 한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날 강습회를 체험한 사람들은 "프로모터가 게임의 전반적인 룰을 쉽게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게임을 잘 모르는 판촉 아르바이트가 아닌 프로급의 프로모터들이 설명을 해줄 줄은 몰랐다"면서 크게 만족스러워했다. 원피스 카드게임 갤러리 등에는 "일본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원피스 카드 게임의 한국판이 정발 되어 기쁘다"라는 반응과 "지금까지 TCG들은 한국판은 일본판에 비해 여러 가지 차이가 많았는데, 이번 원피스 카드 한국판은 일본판 카드와 동일한 재질의 종이를 사용하였다는 점과 레어카드의 후가공 재현율이 일본판 원본과 같다는 점이 놀랍다"라는 의견 등 까다로운 유저 커뮤니티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일본, 중국, 미국 등 국적도 다양했는데 한 영국인 참가자는 인터뷰에서 트위터에서 소식을 듣고 아들과 함께 강습회에 참여하기 위해 방문했다며 부스터팩은 언제 발매되는지, 레어도별 출현 확률은 어떤지 등 구체적인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를 하는 모습이었다.
행사를 위해 준비한 초도 물량이 팝업스토어 행사 첫날 오후 3시에 모두 완판되어 품절 안내를 진행하였으며 이후 남은 기간 판매할 수 있는 물량을 긴급 수배하여 공수하였다고 한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행사 둘째 날인 23일에는 원피스 카드게임 앰버서더(홍보모델)인 아이돌 그룹 'Billlie(빌리)'의 멤버 '츠키'의 선착순 팬싸인회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츠키'와의 특별한 시간을 갖기 위해 방문한 빌리브(빌리 팬클럽)를 비롯한 팬들이 행사장에 몰리며 더 큰 성황을 이루며 행사장은 말 그대로 북새통을 이루는 모습이었다. '츠키'는 직캠영상이 2천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노래뿐 아니라 각종 예능과 드라마에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일본인 아이돌로서 특히 원피스의 열혈 팬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번에 원피스 카드게임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TV CF 촬영과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각종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강습회 참가하거나 포토존에서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면 특별 제작한 원피스 카드 프로모션 팩을 증정하였는데 행사가 끝나기도 전에 프로모팩이 온라인에서 고가에 리세일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원피스 카드게임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기쁜 마음이며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연내 10종 이상의 본품과 원피스 슬리브 등 액세서리 상품을 빠르게 준비하여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습회와 팝업 종료를 아쉬워하시는 방문객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많은 유저들이 원피스 카드를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원피스 카드게임 신드롬, 한국에서도 열풍 이어갈지 주목
2022년 7월 첫 발매 직후부터 시장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지난해 말 TCG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일본과 미국에서 최대 규모의 TCG로 성장한 원피스 카드게임은 이번 한국판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시작과 동시에 전국 온·오프라인에서 스타트덱 '밀짚모자 일당'과 '최악의 세대'의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오늘 4월 스타트덱 '백수해적단'과 '왕하칠무해', 그리고 슈퍼 시크릿 패러렐 카드가 포함된 부스터팩 1탄 '로맨스 던'이 발매될 예정이다.
일본, 미국에서 '원피스 카드 신드롬'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흥행하고 있는 원피스 카드 게임이 한국에서도 흥행 열풍을 이어가며 침체되어 있는 완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