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실업 자체 채널 ‘쥬쥬영토이’에서 지난해 12월 공개한 후 약 8개월만에 돌파
영실업의 교육용 콘텐츠 ‘콩순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7천만 돌파
- 이지희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5-08-28 10:42:47
▲ © 캐릭터 완구신문 |
영실업의 여아용 콘텐츠 채널인 ‘쥬쥬영토이(Joujoyoungtoys)’에서 지난해 12월 처음 공개한 후 약 8개월만이다.
‘엉뚱발랄 콩순이’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콩순이가 가족·친구·선생님 등 주변 인물과 관계를 맺어나가는 과정을 교육적으로 담아낸 3D 애니메이션으로, 영실업은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율동송, 완구제품을 활용한 언박싱 영상 등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공개한 콩순이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콩순이 율동송-콩순이 진찰송’으로 조회수는 약 1300만 건이다.
다음은 890만뷰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시즌1의 2화’이며 690만뷰를 기록한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시즌1의 3화’ 순이다. (2015년 8월 기준)
영실업 관계자는 “콩순이 콘텐츠의 조회수가 매우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라며,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연내 1억뷰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콩순이 완구제품 언박싱 영상에 대한 관심도 높다. 영실업의 언박싱 채널인 ‘두근두근 장난감’에 공개된 또봇과 바이클론즈, 시크릿쥬쥬, 콩순이의 완구 언박싱 영상 34개 중 ‘콩순이 하나둘셋 마트계산대’ 언박싱 영상의 조회수가 120만 건으로 가장 높았다.
유튜브에서 발표한 국내 유튜브 채널 10위에 오른 장난감 언박싱 채널 ‘토이푸딩’에서도 ‘콩순이 119 병원놀이’를 활용한 콘텐츠가 3천 700만뷰를 기록하며 채널 내 전체 국내외 완구 언박싱 영상 중 2위에 올랐다.
유튜브에서 콩순이 관련 콘텐츠의 급격한 성장의 원인은 국내 못지않게 높아지고 있는 해외 트래픽이다. 콩순이 애니메이션의 공식적인 해외 진출이나 외국어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영실업 자체 채널 분석결과 전체 조회수의 절반에 가까운 트래픽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특히 콩순이 영상 콘텐츠 중 문화적, 언어적 차이를 초월하여 즐길 수 있는 ‘콩순이 율동송-콩순이 진찰송’의 경우 국내 조회수가 33%이며 약 67%가 미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실업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교육적 키즈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콩순이는 영유아기 발달과정에서 필요한 사회성이나 소근육 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 콘텐츠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영실업은 더욱 다양하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어린이들이 놀이 과정 속에서 일상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니메이션 ‘엉뚱발랄 콩순이’는 현재 시즌2까지 방영이 완료가 되었으며 올 하반기 시즌3가 방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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