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국제웹툰페어에 '바랄라페어리즈'가 떳다!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3-10-31 10:49:18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최근 애니맥스와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바랄라 페어리즈'가 '2023 경기국제 웹툰 페어'에 참여하였다. 지난 10월 6~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경기국제웹툰페어'는 전시회, 국내 웹툰의 수출, 영화 및 드라마화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인기 웹툰 작가의 강연 등 풍성한 부대행사로 진행되었으며 2019년 첫 개최 이후 4회째를 맞아 올해는 약 3만 명이 되는 사람들이 전시회를 방문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
'바랄라 페어리즈'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맥스'에서 첫 방영 후 그동안 한국 런칭을 기다리고 있던 찐팬들 사이에 소문이 나서 오프라인에서의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로 성황을 이루어 다시 한번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현장이었다. 팬들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중, 고등학생과 대학생 사이에서도 '바랄라 페어리즈'는 큰 주목을 끌었으며 행사장의 분위기는 더욱 열기를 더했다. 이번 전시회가 '웹툰 페어'인만큼 전국에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캐릭터로 분장한 코스프레이어들이 참여하였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바랄라 페어리즈'는 행사장에 방문한 팬들을 위해 완구와 애니메이션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였다. 그중 '시아와 함께 인생 샷을...' 이라는 프로그램은 '바랄라 페어리즈'의 포토존에 참여한 사람들이 극중 '시아'의 친구들인 웬디, 레나와 같은 요정으로 변신하여, '시아'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한정판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또한 이 상품을 유통하는 ㈜퍼니플럭스는 할인점과 완구 전문점을 통해 인기가 증명된 상품을 선별하여 기획 상품으로 500개를 특별 제작하였으나 이틀 만에 현장에서 완판하는 기염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와 같이 '바랄라 페어리즈'는 아이와 함께 온 가족뿐 아니라, 10대 여학생들에게도 인기리에 판매되어 나이를 넘어선 캐릭터 상품으로 다시 한번 인기를 체감하였다. 본 행사를 기획한 ㈜스타콘텐츠(대표 신두섭)와 ㈜퍼니플럭스의 기획 담당자는 ''바랄라 페어리즈'가 틴에이지를 직접 만나 쇼를 소개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영유아 어린이뿐 아니라 여러 연령층을 아우르는 콘텐츠가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전하며 오프라인에서의 기획 전시를 자주하여 직접 팬들과 만나 소통하여 슈퍼윙스와 같은 글로벌적인 캐릭터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귀여운 별빛 요정들과 용감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바랄라 페어리즈'는 2개 채널 방송으로 시작하였지만, 팬들의 요청과 인기로 현재 8개의 어린이 채널(애니맥스, EBS Kids, 애니 원 등)로 확대되어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