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애니·게임 캐릭터, 서울서 모인다! '코믹콘 서울' 8월 개최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7-08-03 11:26:56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세계적인 팝 컬처(Pop Culture) 페스티벌 '코믹콘'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8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코믹콘은 코믹 컨벤션(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코믹 마니아뿐 아니라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팝 컬처 전반을 다룬다.
코믹콘을 통해 할리우드 배우나 감독으로부터 비하인드스토리를 듣고, 인기 영화나 드라마의 최신 예고편도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뉴욕 코믹콘을 비롯해 시카고 코믹 앤 엔터테인먼트 엑스포(C2E2), 스타워즈 셀러브레이션 등을 진행해온 기획사 리드팝(ReedPOP)이 주요 도시에서 주최한 다양한 코믹콘 행사에는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와 크리스 에반스, 미국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의 출연진 등이 참석했다.
영화 '어벤져스',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레지던스 이블:파멸의 날' 등의 예고편이 코믹콘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리드팝 미국 본사의 랜스 펜스터만 대표는 "뉴욕, 시카고, 싱가포르 등 전 세계 대도시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는 팝 컬처 페스티벌 코믹콘이 드디어 한국에 진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믹콘은 영화,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컬처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한국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리드팝과 함께 이번 코믹콘 서울을 개최하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손주범 사장은 "코믹, 게임, 영화, 캐릭터 등 대중적인 팝 컬처를 사랑하는 대중들에게 버킷리스트로 꼽힐 정도로 명성이 높은 코믹콘 서울을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게 돼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코믹콘 서울'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연예인 김희철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마니아라면 누구나 열광할 수밖에 없는 원조 코믹콘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뿌듯하고 흥분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취 측은 '코믹콘 서울'을 원조 격인 미국 본토 코믹콘 특유의 색깔을 그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코믹콘 서울 한정 제품 판매, 코스프레 챔피언십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이후 코믹콘 서울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http://www.comiccon.c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