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누구보다 교육에 진심인 완구기업!"
지난 8월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2 에듀플러스 위크'에서 진행된 에듀테크 시상식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국내 완구 기업 ㈜토이트론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진짜 교육을 담은 교육용 스마트토이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교육 관계자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는 ㈜토이트론의 퓨처코딩 사업부 봉수미 마케팅 담당 이사를 만나 수상 소감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들어보았다. ㈜토이트론 봉수미 이사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2-09-02 13:36:40
▲ 토이트론 봉수미 이사 |
질문 : 지난 8월 에듀플러스 위크에서 개최된 '2022 에듀플러스 어워드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대표님 이하 ㈜토이트론 구성원 모두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완구업계가 아닌 첨단 교육기자재와 에듀테크 분야의 큰 행사에서 주신 상이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스마트토이 개발을 위해 ㈜토이트론 대내외적으로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보답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질문 : 이번에 수상한 '올패스 AI코딩카 제론'은 어떤 제품인가요?
답변 : '올패스 AI코딩카 제론'은 라인 트레이싱 또는 카드 인식 기술을 사용한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 활동 구현이 가능하고 파이썬, 엔트리, 스크래치, 스택 등 모든 코딩 교육용 소프트웨어와 연동될 뿐만 아니라 손을 움직이는 신체활동을 이용한 제스처 코딩은 '제론'만이 갖고 있는 특징으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14가지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코딩 교육용 제품들의 기능은 모두 갖고 있으면서, 인공지능 코딩카 '제론'과 게임을 하는 등 재미있는 놀이요소를 가능한 많이 넣기 위해 연구했고 자동차라면 꼭 필요한 놀이요소인 무선조종과 AR 게임 등 2가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실제 '제론'을 블루투스3.0을 이용해 AR 코딩 게임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하면 '제론'을 통한 메타버스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AI코딩카 '제론'은 실제 자동차 전문 디자이너가 디자인하여 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이지만 세련된 컨셉카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여러 장점들을 인정받아 지난 8월 대한민국 대표 상품 브랜드 K 상품으로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답변 : 저희 코딩 제품은 그런 척하는 장난감이 아니라 진짜 코딩 교육 프로그램과 연결이 가능한 코딩 교육용 교구입니다. ㈜토이트론은 완구회사이지만 교육에 대해서는 진심이라고 해야 할까요? 진지한 교육을 목표로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코딩을 처음 접할 때는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친숙한 소재로 즐겁게 놀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아가기를 바라면서 만든 제품이 귀여운 햄스터 모양의 코딩펫 시리즈였고 이번에 출시한 내가 만드는 미래형 인공지능 자동차 코딩카 '제론'입니다.
질문 : 코딩 교육에 대한 트렌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코딩 교육의 트렌드를 어떻게 보시는지요.
답변 : 기존 코딩 교육은 코딩 자체에 목적을 두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유치원에서부터 코딩 교육을 시작하고 있고 코딩 교육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유치원 누리과정 교육은 물론 인지학습, 과학, 미술활동을 병행하기도 하고 인문학이 접목된 코딩 교육용 교재와 교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교육과 기술 환경은 급격히 변화되어 앞선 기술을 사용하는 코딩 교육용 교구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좋은 교육 효과를 위해 양질의 콘텐츠가 병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질문 : 앞으로 ㈜토이트론의 목표는?
답변 : '올패스 AI코딩카 제론'의 해외시장 진출입니다. '제론'과 함께 AR 코딩 게임 애플리케이션과 유치원 교육용 커리큘럼까지 해외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으며 코딩카 '제론'을 시작으로 한글을 비롯한 언어교육용 교구로 AR 기능이 보강된 퓨처북 시리즈도 교육완구 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구와 커리큘럼 그리고 AR 애플리케이션까지 보강된 콘텐츠로 승부수를 걸어보고자 합니다.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