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부문의 수상작으로는 형설앤 수상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검정 고무신' 대상 수상
- 이지희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5-07-09 14:25:07
▲ © 캐릭터 완구신문 |
클린콘텐츠(clean Content)란, 유해한 폭력성, 음해성, 음란성, 사생활 침범, 사행성이 없고 우리에게 정서적 함양을 도와주며, 교육적이며 유용한 정보와 건강한 재미를 주는, 합법적으로 유통되는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말한다.
이번 '제1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은 8개 분야(영화, 방송, 매니메이션, 공연, 가요, 게임, 인터넷뉴스, 캐릭터)에서 심사를 거쳐 인성 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분야별로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을 수여했다.
애니메이션 부문의 수상작으로는 (주)형설앤, 새한프로덕션, KBS가 공동 기획, 제작한 ‘검정고무신’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검정고무신'은 가난했지만 행복했던 1960년대 말을 배경으로 기영이, 기철이 형제의 성장과 가족 이야기를 담은 동명의 가족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최근 애니메이션 4기가 방영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검정고무신의 연출을 맡은 KBS 이순주 PD는 “다양하고 화려한 3D애니메이션이 쏟아지는 상황 속에서 아날로그적 향수와 따뜻한 인간애에 바탕을 둔 이 작품의 세계관이 20여년 넘게 대중의 사랑을 받을 충분한 이유가 되는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