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특별상 수상작, 꿈꾸는 토마토 펫토!
- 이혜지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7-01-03 14:34:10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2016년 12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처음으로 개최된 공모대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유형훈 작가와 꿈꾸는 토마토 펫토를 만나보자.
▲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특별상 수상작 - 꿈꾸는 토마토 펫토 |
캐릭터&시놉시스
호기심 많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고뭉치 토마토 펫토. 당황하면 터질듯이새빨갛게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옥탑방 작은 텃밭에 살며 최상급 토마토가되기를 꿈꾸던 펫토는 어느 날 주인집 강아지 코코의 습격을 받아 덜 익은 상태로나무에서 떨어지게 된다.
자신을 잡아먹으려는 코코에게서 도망치다 작은 이탈리아 식당에 숨어들게 되고, 그곳에서 위기에 처해있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펫토는 그 친구들과 함께 도망쳐 나와 새로운 꿈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작가 유형훈
피노키오에 등장하는 제페토 할아버지처럼 많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을 하고 싶은 꿈 많은 캐릭터 디자이너다. 평일에는 캐릭터회사에서 디자이너로근무하고 주말에는 개인 캐릭터 개발과 아트토이를 제작하며 더 좋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타 캐릭터와의 차별점
펫토는 토마토라는 컨셉의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귀여운 캐릭터다. 동글동글 하고 아기같은 얼굴은 대중에게 편안하게 다가갈수 있고 캐릭터 상품, 문구, 완구뿐 아니라 요식업, 식료품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협업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
2017년 한 해 동안 이모티콘 제작과 웹 콘텐츠(웹툰, 레시피)를 개발해대중들에게 캐릭터 펫토를 홍보하는데 집중하고 추후에는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해 상품으로 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