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4일 간 추정 관람객 22만 여 명 달성
BTB관 유료 바이어 1,902명으로 전년 대비 6.8% 성장

‘지스타 2016’, 최대 성과 마무리

이혜지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6-11-21 15: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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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릭터 완구신문

 

 

전 세계 35개국 653(2,719부스) 기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BTC관과 BTB관에서 모두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6’은 지난 1117()부터 1120()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지스타는 벡스코 제1전시장, 2전시장, 컨벤션홀, 오디토리움, 다목적홀, 야외광장 등 약 55,300에 달하는 전시면적을 다양한 즐길거리로 채워 진행했다.

 

이번 지스타 2016’에서는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는 슬로건에 맞춰 게임산업의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울 제시했다.

 

우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공동 구성한 지스타 VR특별관을 필두로 각종 VR 콘텐츠들이 대거 전시되며 산업 관계자들과 일반 방문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 © 캐릭터 완구신문

 

 

모바일입장을 포함한 일반인 방문객은 개막일인 1117() 37,515명을 시작으로 18() 47,447, 19() 76,946, 마지막 날인 20() 57,359(17시 기준)을 기록하며 전체 22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09,617) 대비 약 4.6% 증가한 수치다.

 

벡스코 제2전시장 1층과 3층 전관에 마련된 BTB(1117~19)은 올해 아시아 최고 게임 비즈니스의 장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이곳을 찾은 유료 바이어는 1일차 1,325, 2일차 421, 3일차 156명으로 전년 대비 6.8% 가량 증가한 전체 1,902(‘151,781)을 기록했다.

 

최관호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방문객 분들과 지스타 꾸준한 성원을 보내주시는 참가기업들이 있어 올해 지스타 2016’도 긍정적인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스타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굴하고 아시아 최고 게임 유통 허브로 성장한 BTB관을 더욱 발전시켜 최고의 게임 전시회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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