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크리스마스 대세 상품은?

이혜지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7-01-02 15:40:03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지난 12월 완구업계는 가장 큰 대목 ‘크리스마스 맞이’로 술렁였다. 이때 웃는 업체야말로 한 해 완구농사를 제대로 마무리했다고 말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환호와 만세를 부른 곳은 어디일까. 또 2016년 크리스마스 대세였던 상품은 무엇일까.

 

한 해 동안 캐릭터완구신문 곁을 지켜준 독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2016년 크리스마스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소개한다.

 

 

남아완구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제노 엑스칼리버(영실업)

▲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제노 엑스칼리버 © 영실업


베이블레이드는 다양하게 팽이를 업그레이드해 친구와 배틀할 수 있는 시리즈다. 그 가운데 큰 인기를 얻는 중인 ‘B-48 스타터 제노 엑스칼리버 .M.I’는 검술 구사형 소드 런처와 와인더로 검을 뽑듯이 슛을 날릴 수 있다. 또 부품을 바꿔서 나만의 팽이로 개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터닝메카드W 윙라이온(손오공)

▲ 터닝메카드W 윙라이온 © 손오공


‘터닝메카드W 윙라이온’은 원작 애니메이션 인기에 힘입어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터닝메카드W’ 시리즈다. 순수 국내기술로 기획, 개발한 변신 자동차로 로봇 모드와 자동차 모드 두 종류로 변신한다. 또 양발을 내리면 멋진 윙라이온 스탠드 모두가 완성된다.

 

 

다이노코어 울트라디버스터 티라노(투바앤)

 

▲ 다이노코어 울트라디버스터 티라노 © 투바앤

 
LED가 번쩍이고 말까지 하는 ‘다이노코어 울트라디버스터 티라노’는 티라노 코어, 두 종류의 어깨코어, 브라키오, 안킬로 파츠 등이 합체해 변신 로봇으로 변한다. 2단 합체, 3단 합체, 5단 합체를 할 때마다 다양한 형태의 로봇으로 변신 가능하다.

 

 

 

여아완


소피루비 캠핑카(손오공)

▲ 소피루비 캠핑카  © 손오공

 
2016년 여아완구 돌풍의 주역인 ‘소피루비’ 시리즈 중 하나인 ‘소피루비 캠핑카’는 루비캠핑카, 루비인형,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캠핑카의 경우 열고 닫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놀 때는 캠핑카를 열고 보관할 때는 간편하게 닫을 수 있다. 캠핑카 안에는 침실, 욕실, 화장대, 주방 등의 공간이 꾸며져 있어 각기 다른 소품과 루비 인형을 마음대로 배치 가능하다.

 

 

프링 피크닉 토끼버스(성진사)

 

▲ 프링 피크닉 토끼버스 © 성진사

 
귀여운 토끼 프링과 함께 버스를 타고 떠나는 피크닉! 바퀴를 굴리면 토끼발이 움직이고 2층 베란다와 사다리를 분리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프링, 루이, 핑, 퐁 미니 인형과 바비큐 그릴, 파라솔과 테이블 등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으로 가득하다.

 

 

신데렐라 미미 호박마차화장대(미미월드)

 

▲ 신데렐라 미미 호박마차화장대 © 미미월드

 
‘신데렐라 미미 호박마차화장대’가 있다면 누구나 신데렐라가 될 수 있다. ‘신데렐라 미미 호박마차화장대’는 신데렐라 드레스를 입은 미미인형과 호박마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법열쇠로 호박마차를 열면 나만의 화장대로 변신한다. 마법열쇠로 문을 여닫을 때 멜로디와 함께 미미의 목소리가 재생되기도 한다.

 

 
유아완구


뽀로로 떴다 비행기(원더키드)

 

▲뽀로로 떴다 비행기  © 원더키드

 


원더키드의 ‘뽀로로 떴다 비행기’는 뽀로로와 친구들이 함께 탈 수 있게끔 제작되었다. 또 버튼을 누르면 뽀로로 노래가 나오고 뽀로로와 친구들 인형을 의자에 앉힐 수 있으며 각자의 가방도 함께 들어있다. 바퀴가 몸체 안으로 들어간다든가 화물칸이 열리는 등의 모습은 실제 비행기의 모습을 잘 구현했다.

 

 

​베렝구어 랏츠투쿠들 큰쌍둥이(맘러브스유)

 

▲ 베렝구어 랏츠투쿠들 큰쌍둥이  © 맘러브스유

 


전세계 인형 애호가에게 사랑받는 베렝구어의 인형 ‘랏츠투쿠들 큰쌍둥이’는 실제 아기의 형상과 흡사한 형상이다. 표정 디테일 또한 생동감이 넘치고 탈의가 가능한 의상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또 적당하게 크기 때문에 품에 쏙 들어온다.

 

 

옥토넛 무선조종 탐험선 k(피셔프라이스)

▲옥토넛 무선조종 탐험선 K  © 피셔프라이스

 
악어처럼 생긴 ‘옥토넛 무선조종 탐험선 K’는 자유자재로 다닐 수 있으며 리모컨을 이용해서 조종도 가능하다. 탐험선 K 몸체와 리모컨, 버나클 피규어, 아기 악어 등이 패키지에 포함되며 원작 애니메이션을 즐겨본 아이에게는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교육완구

 

도리를 찾아서 퓨처북세트(토이트론)

▲ 도리를 찾아서 퓨처북세트 © 토이트론

 
2016년 아이들에게 사랑 받은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의 스토리를 그대로 담은 ‘도리를 찾아서 퓨처북세트’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담아냈다.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생생한 작화를 전자펜으로 누를 때마다 재미있는 대사와 음악, 게임이 쏟아진다. 이중 언어 학습효과로 한글, 수, 영어,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는 훌륭한 교육완구다.

 

 

키디워치(밤나무)

▲ 키디워치 © 밤나무

 


사진, 동영상, 게임, 알람,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키디워치’는 러블리핑크, 아쿠아블루, 라임그린, 펑키오렌지 등으로 아이 취향에 맞게끔 고를 수 있다. 또 다양한 게임을 통해 순발력, 기억력 등을 함양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토킹펫이 있어 아이의 좋은 대화상대가 되어준다.

 

 

겨울왕국 아렌델성(레고)

▲겨울왕국 아렌델성  © 레고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개봉한 지 몇 해가 지났지만 인기는 사그라들 줄 모른다. 여름을 맞은 겨울왕국의 배경 아렌델성을 재현한 레고 ‘겨울왕국 아렌델성’은 엘사와 안나 미니 피규어, 올라프, 파티 소품이 구성되어 있다. 아렌델 성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며 디즈니 겨울왕국의 장면을 되살려볼 수 있다.

 

 


보드게임


쉿!개조심(아이조아)

▲쉿!개조심  © 아이조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불복게임 ‘쉿!개조심’은 “어른들도 갖고 싶은 신기한 장난감 TOP8”으로 TV방송에 소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는 중이다. 잠든 개가 깨지 않도록 밥그릇에서 뼈다귀를 조심히 집어내면 된다. 불독이 잠에서 깨어나면 게임에서 진다.

 

악어사냥(피노키오)

▲ 악어사냥 © 피노키오

 
스릴만점 심쿵게임 피노키오의 ‘악어사냥’은 여행이나 각종 모임에서 인기폭발이다. ‘악어사냥’ 하나로 충치 찾기 게임, 반사신경 게임, 기억력 게임 세 가지 게임이 가능하다. 특히 반사신경 게임은 오락실의 두더지게임처럼 빛나는 악어의 이빨을 재빨리 누르는 게임으로 점점 빛나는 이빨의 개수가 늘고 속도도 빨라진다. 3회 이상 틀리면 악어의 입이 닫히기 때문에 물린 사람이 벌칙을 받게 된다.

 

 

할리갈리 딜럭스(코리아보드게임즈)

 

▲할리갈리 딜럭스  ©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계의 바이블 ‘할리갈리 딜럭스’는 인지력과 순발력을 요하는 보드게임으로 룰은 아주 간단하다. 인원수에 맞게 카드가 떨어질 때까지 모두에게 같은 수로 카드를 나눠주고 자기 차례에 카드 한 장씩 뒤집으며, 같은 과일이 5개가 될 때 종을 가장 먼저 치면 된다.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많은 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이 승리한다. 딜럭스의 경우 오리지널 ‘할리갈리’보다 19장의 카드가 더 들어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이혜지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