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가장 많이 성장한 유튜브 채널 애니메이션 부문 1위, 독보적인 인기 차지

'꼬마버스 타요 시즌 4' EBS 절찬리에 방영 중!

오혜리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6-10-12 16:25:15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꼬마버스 타요 시즌4

 

【캐릭터 완구신문】오혜리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시즌4’가 지난 9월 2일부터 EBS를 통해 절찬리에 방영 중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타요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진다.

 

남산 둘레길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놀이 공간에서 감성적인 남산 투어버스 ‘피넛’, 부끄럼쟁이 트램열차 ‘트래미’ 그리고 듬직한 트램 관제 센터 ‘스카이’까지 개성 만점 친구들이 새롭게 등장하며 다채로운 에피소드가 전개된다.

 

특히 애니메이션 중간중간에 남산과 서울N타워가 등장하여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의 홍보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 2016년 상반기 가장 많이 성장한 유튜브 채널 TOP20


‘꼬마버스 타요’의 경우 뽀로로와 함께 아이코닉스의 대표적인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외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타요 컨텐츠의 누적조회수는 무려 14억뷰에 달하며, 영문번역 동영상 조회수가 전체의 92%를 차지하는 등 월 조회수 1억뷰의 글로벌 키즈 채널로 자리잡았다.

 

올해 ‘2016년 상반기 가장 많이 성장한 유튜브 채널 TOP20’ 중 11위를 차지하며, K팝 컨텐츠를 제외하고 애니메이션 채널 중에서는 뽀로로와 함께 가장 독보적인 인기를 끌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글로벌 영상 채널을 통한 ‘꼬마버스 타요’의 안정적인 해외시장에서의 도약과 함께, 국내에서도 적극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및 캐릭터사업을 통해 자동차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오혜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