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통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 이끄는 이미지 형상화

-새 슬로건에는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는 의지 담아

한콘진, 새로운 기관 상징 디자인 발표

편집국 | news@toynews.kr | 입력 2016-03-27 17:11:33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편집국 =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가 새로운 대한민국 정부 상징 디자인을 발표한 데 이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도 24일 새로운 기관 상징(로고) 디자인을 발표했다.

 

한콘진이 이번에 기존의 로고를 변경한 이유는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견인하기 위한 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기에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방송 ▲게임 ▲음악 ▲패션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콘텐츠산업을 지원하는 한콘진의 역할을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하고, 블루오션의 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간다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파란색 날개를 로고 맨 앞의 ‘K’자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또한 한콘진의 국문 명칭과 영문 명칭을 병기함으로써 기관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슬로건 ‘Create Newave KOCCA!’을 새 로고에 포함시킴으로써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강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콘텐츠산업을 총괄 진흥하는 기관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공공기관 중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또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새 로고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변경된 새로운 기관 상징 디자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편집국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

미미-250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