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리퀴드브레인 스튜디오는 2000년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출발해 올해로 13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일들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TV시리즈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을 기획, 제작중입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은 올해 5월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랭키와 친구들' (주)리퀴드브레인 박정위 이사

완구신문 | news@toynews.kr | 입력 2012-03-06 13:13:53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질문 : (주)리퀴드브레인 스튜디오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답변 : 저희 리퀴드브레인 스튜디오는 2000년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출발해 올해로 13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일들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TV시리즈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을 기획, 제작중입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은 올해 5월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질문 :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신 '서울 캐릭터 프로모션 & 피칭'은 어떤 계기로 참여하시게 되었나요?

답변 : 사실 처음 출품요청 메일을 받았을때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주최하는데, 경기도 기업의 작품이 출품되면 아무래도 불이익을 받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작품에 대한 확신과 안되더라도 좋은 경험이 될거라 생각하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질문 : 40여개의 출품작 가운데 우수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 사실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여타의 작품들과 방향성과 타겟이 달라 우수상 정도를 기대했었는데, 대상이라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어 상당히 놀랐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심사위원님들께서 점수를 후하게 주셨던 부분이 저희 작품에 대한 차별성과 경쟁력에 높은 점수를 주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저희는 키티나 리라쿠마처럼 성인층까지 겨냥을 하고 있다는 차별성과, 친환경 아이콘으로서의 상품성 및 브랜드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다는 부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운도 많이 따라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 대표작인 프랭키와 친구들에 대한 소개도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 프랭키는 가장 사랑스러운 동물인 아기곰과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눈사람이 믹스되어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스노우베어! 크리스마스나 기념일등에 가장 사랑받을 캐릭터라고 할까요?
프랭키와 친구들은 5년여의 기획기간을 거쳐 올해 5월 방영을 앞두고 있는 78부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요리하는 즐거움에 푸욱 빠진 꼬마곰과 세마리 요정들의 즐거운 일상을 다루고 있답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의 전체적인 기획의도는 “프랭키=친환경 아이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교육, 그리고 글로벌 캐릭터 개발”이라고 짧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78편의 에피소드중 8편은 특별히 입체영상으로 제작되고, 공룡이야기와 모험등 스펙타클한 영상과 이야기들도 선보이게 됩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은 국내 처음으로 농림수산식품부의 제작비 지원과, 어린이 교육동화책 개발, 스마트컨텐츠 개발  등 현재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상품들이 제작되고, 또 계속해서 상품계약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질문 : 향후 '프랭키와 친구들'의 국내외 라이선싱 계획과 프로모션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답변 : ‘프랭키와 친구들’은 현재 라이선싱 초기단계에 들어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여러곳과 계약 논의중이고, 이미 체결된 부분도 있지만 한 품목, 한 품목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리빙 & 주방용품, 어린이 용품, 봉제인형 등 프랭키와 친구들의 기본 컨셉에 맞는 상품군부터 먼저 진행하고자 하는데, 기본적으로 친환경 소재이거나 아니면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이용한 상품군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프랭키’는 곧 ‘친환경 아이콘’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이러한 부분을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적극 도입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 종이는 재생용지를 사용한다거나, 인쇄하는 잉크는 친환경 콩 원료 잉크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단순히 똑같은 제품에 캐릭터 스티커만 교체하여 상품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저해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 소재와 디자인, 그리고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일관되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만이 ‘프랭키와 친구들’을 세계적인 캐릭터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 '프랭키와 친구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내 라이선시 업체 관계자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답변 : 친환경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은 일반적인 유아용 캐릭터와는 그 출발점이 다르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주요 시청연령대인 어린이들의 구매를 이끌어 내기보다, “프랭키는 친환경이다. 곧  프랭키가 있는 브랜드와 상품은 곧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라는 인식을 우리 엄마들에게 심어드리고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키워나아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건강하고 좋은 소재의 상품을 주고 싶다는 모든 엄마들의 마음을 상품에 담고, 마케팅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 유아를 위한 상품만이 아닌 20~30대를 위한 리빙, 디자인상품 역시 주요 상품군으로 잡고 있는데, 이는 프랭키를 일반 캐릭터 브랜드보다 한 차원 높은 캐릭터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저희 ‘프랭키와 친구들’의 상품컨셉과 맞다고 생각하시는 모든 라이선싱 업체분들의 많은 관심과 연락 부탁드립니다.

 

 


질문 : SBA에서 주관한 이번 캐릭터 프로모션 & 피칭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셨는데, 수상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 먼저 첫 회였던 서울 캐릭터 프로모션 & 피칭 공모에서 영광의 1회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데 대해, SBA 관계자분들과 ‘프랭키와 친구들’의 상품성과 가능성을 인정해주신 심사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보다 더 규모있고 좋은 비즈니스 환경을 가지고 있는 작품도 많았지만,‘프랭키와 친구들’의 가능성에 많은 점수를 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 대상 수상은 앞으로 프랭키를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겨룰 수 있는 대한민국의 캐릭터로 성장시키라는 심사위원분들의 기대와 뜻이 반영된 것이라 생각하고 더욱 더 분발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질문 : (주)리퀴드브레인의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답변 : 리퀴드브레인은 당분간 새로운 애니메이션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은 없습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에 회사의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을 계획입니다.
‘프랭키와 친구들’이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가 되는 그날까지 저희 리퀴드브레인 스튜디오를 많이 지켜봐 주시고, 또 많은 조언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완구신문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