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톰 부츠'의 화제를 이어서"

'아톰', 다양한 콜라보 상품화 출시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3-05-30 09:34:34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 © 캐릭터 완구신문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일본 만화계의 거장 데즈카 오사무(데즈카 프로덕션)의 '우주소년 아톰'은 한국에서도 세대를 불문하고 높은 인지도의 캐릭터로, 1952년 처음으로 등장한 이래 일본 만화계의 거장이라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의 대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21세기를 배경으로 하여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미래를 무대로 소년 로봇 '아톰'의 활약상을 묘사하고 있다. 올해 2023년은 '아톰'의 애니메이션 60주년으로 국내에서도 '아톰'의 다양한 상품화가 전개될 전망이다.

 

▲ © 캐릭터 완구신문
'아톰'에 대한 인지도를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사건으로 최근 한 크리에이티브 단체의 일명 '아톰 부츠' 가 전 세계의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SNS 상에도 릴 웨인, 위즈덤 카예 등 해외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착용 사진을 올려 이슈가 되었지만, 더욱 국내에서도 가수 전소미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해당 부츠를 착용한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하여 주목을 끌었다.

 


부츠를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는 행사에는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수많은 인원이 몰리는가 하면 해당 '아톰 부츠'는 이른바 ‘리셀러’들 사이에서 4배 이상의 시세를 호가하는 등 많은 이슈를 낳았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모양새와는 다르게 화제성을 얻은 '아톰 부츠'에 이목이 끌리는 한편, '아톰 부츠'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추억 속의 '아톰' 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키며 남녀노소를 모두 아우르는 '아톰'의 높은 인지도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국내 상품화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 중인 '아톰'은 2022년, '아톰' 캐릭터 얼굴 모양의 메탈 부조 장식을 곁들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 가방을 출시되었으며, '아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어패럴 시리즈가 출시되었다. 최근에는 '아톰 파워업' 에너지드링크를 2종 출시하여 현재 전국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 절찬 판매 중이다.

 

더불어 2023년 상반기 중 키링, 콜렉션 카드, 선풍기, 어패럴, 봉제 잡화류, 문구 잡화류 등의 아이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 및 여러 업체와 '아톰'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출시 예정임은 물론, 올해 여름 '우주소년 아톰'의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주소년 아톰'의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를 진행하고 있는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는 오랜 노하우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애니메이션,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권), 캐릭터, 작가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라이선스 에이전시로 '우주소년 아톰' 외에도 MONOPOLY, NERF(너프건), 캐리와 친구들, 하이유, 토마스와 친구들, 롯데월드(로티로리)등의 캐릭터/브랜드 상품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이상곤 기자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