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어린이날 완구업계는?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8-06-05 11:24:54
▲ © 캐릭터 완구신문 |
▲ © 캐릭터 완구신문 |
▲ © 캐릭터 완구신문 |
어린이날 특수도 있었다. 완구업계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마블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영향을 톡톡히 받았다. 특히 레고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한 뒤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마블 관련 피규어와 제품들에 대한 인기도 동반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어린이날 연휴 기간 화창한 날씨는 킥보드, 유아 전동차 등 어린이 야외 완구의 매출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키덜트들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았다. 전자상거래 기업 위메프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21일까지 '키덜트 제품'(RC카, 드론, 피규어 등)의 매출이 지난 4월 같은 기간보다 50%가량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키덜트 제품을 산 사람들의 1인당 평균 구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2% 늘며 높은 증가치를 보였다. 국내 키덜트 시장이 커지면서 어린이날이 이제는 어린이만을 위한 날이 아닌 어른도 함께 즐기는 '어린이&어른이 날'이 되고 있는 추세는 긍정적인 현상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