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등 완구 기업들의 역사적 만남"
영실업, 세계적 완구 기업 마텔과 유통 계약 체결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24-06-28 12:12:04
▲ © 캐릭터 완구신문 |
【캐릭터 완구신문】이상곤 기자 = 국내 대표 완구 콘텐츠 기업 ㈜영실업(대표 강철구)이 세계적인 완구 및 가족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선도 기업인 마텔(MATTEL)과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월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영실업은 오는 10월부터 마텔의 광범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대한 국내 유통과 마케팅을 관리할 계획이다. ㈜영실업은 8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마텔과의 기념비적인 파트너십으로 완구 콘텐츠 시장 내 다양한 어린이 및 가족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시장 지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1945년 1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설립된 마텔은 '다양한 세대가 어린 시절의 경이로움을 탐험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는 미션 하에 상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계약과 관련하여 마텔은 '한국 어린이 및 가족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영감과 즐거움을 선사함은 물론, 더욱 활발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영실업과 새로운 유통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고 전했다.
㈜영실업이 마텔과의 파트너십 체결에 성공한 데는 국내에서는 드물게 완구 및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배급, 영업, 마케팅 등 밸류체인의 A to Z 경쟁력을 갖춘 것이 주효했다. ㈜영실업이 지난 40년 이상 한국 완구 및 콘텐츠 산업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보여준 만큼, 마텔이 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영실업을 새로운 국내 유통 파트너로 선택했다는 것이다. 국내 대표 완구 콘텐츠 기업과 세계적인 완구 회사의 비즈니스 협업으로, 국내 완구 시장 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유통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텔의 대표 제품은 ▲세계 미니카 매출 1위 '핫휠(Hot Wheels)' ▲유일무이한 공룡 어드벤처 완구 '쥬라기월드(Jurassic World)' ▲패션돌의 대명사 '바비(Barbie)' ▲국민육아템으로 자리 잡은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블록 쌓기로 잘 알려진 '메가블록(Mega Bloks)' ▲유아용 장난감 기차 영웅 '토마스와 친구들(Thomas & Friends)' 등이다.
㈜영실업 관계자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마텔의 브랜드들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한국의 어린이 및 가족 고객들이 다양한 마텔 브랜드를 더 많이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마텔 관계자는 "마텔은 탄탄한 기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완구 업계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쌓아온 ㈜영실업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마텔의 대표 브랜드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980년 설립된 ㈜영실업은 완구·콘텐츠 선도 기업으로 자체 IP를 활용한 완구와 제품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50여 개국에 유통하고 있다. 현재 캐릭터 완구 및 콘텐츠 개발에 꾸준한 투자를 진행 중인 데 더해, 이번 마텔과의 유통 계약 체결로 ㈜영실업의 한국 내 성장 궤도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