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노키오 김도한 대표를 만나다.
- 이상곤 기자 | cntoynews@naver.com | 입력 2017-07-31 13:33:20
▲ © 캐릭터 완구신문 |
Q. 안녕하세요 대표님. 요즘 근황은 어떠신지요?
안녕하세요. (주)피노키오 김도한 대표입니다. 캐릭터 제품의 꾸준한 성장과 인기로 인해 시장규모가 많이 성장하여 저희도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은 완구를 통해 따스한 정서를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제품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Q. 피노키오 제품 중 꾸준히 인기가 많은 제품은 무엇인지요?
피노키오는 유아동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제품에 캐릭터화를 많이 하는데, 창업부터 함께한 뽀로로 캐릭터 제품이 아직도 인기가 많고 그중에 올해 새롭게 출시된 “뽀로로 스마트 멜로디 세면대”가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 다각화를 위해 브랜드 제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런칭될 예정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Q. 최근 피노키오에서 피젯 제품을 출시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요?
피젯(Fidget)은 “꼼지락거리다”라는 뜻에서 알 수 있듯이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한 손에 쥐고, 반복적인 동작을 할 수 있는 손장난감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 피젯 큐브(Fidget Cube)가 있죠.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돌리며 노는 완구이고 피젯 큐브(Fidget Cube)는 정육면체에 있는 다양한 스위치와 버튼을 누르고 돌리며 노는 제품입니다.
흔히, 일상에서 무심코 볼펜을 손가락으로 돌리면서 똑딱거리고, 또한 어떤 조그마한 물건을 지속적으로 만지면서 무료함을 달래는 것에서 출발하여 스트레스, 심신 안정을 도모하는 제품으로 변신/발전하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일반 큐브와 스피너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미국 Zuru Inc사와 한국 내 “정식 독점 수입 판매 계약”을 통하여 디즈니 마블 / DC 코믹스 캐릭터 제품을 8월에 먼저 론칭합니다.
첫 출시 제품은 어린이부터 30/40대 성인 층까지 폭넓게 인기가 있는 디즈니 마블 캐릭터(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와 DC 코믹스의 저스티스리그(수퍼맨, 원더우먼, 배트맨) 제품을 먼저 선보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Q. 피젯제품이 최근 열풍이라고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피젯스피너는 1997년 미국에서 특허를 받았으며 2017년에는 사무실에서 유행할 키덜트 장난감으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피젯제품의 인기에는 현대인의 생활문화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뛰고 노는 문화에서 실내에서 즐기는 문화로 바뀌고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성인들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수 있는 장난감이어서라고 생각됩니다.
Q. 복제품(일명: 짝퉁)에 대한 단속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피젯 큐브 전 세계 특허권을 소유하고 있는 미국 Zuru사에서는 해외시장에서 카피제품을 이미 단속하고 있으며, 법적 조치를 통하여 각국의 파트너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팔리고 있는 피젯 큐브 제품도 단속이 시작되었고 피젯 큐브 특허 권리 제품 한국 공식 독점 수입업체는 (주)피노키오입니다. 또한 디즈니 마블/DC코믹스 저스티스리그 캐릭터 피젯 스피너와 큐브도 법적 보호를 받고 있으며 카피제품 단속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불법제품으로 유통으로 인해 유통사 및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일이 없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Q. 피젯 스피너& 큐브(Fidget Spinner&Cube)의 유통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이 제품을 꼭 갖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판매하고 싶습니다. 인테넷 온라인 마켓을 비롯하여 기존의 피노키오가 갖고 있는 유통채널을 통해 제품이 전개될 것입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로드 완구 전문점과 문구, 팬시점, 인천공항 그리고 전 연령대를 고려하여 편의점에도 공급하여 고객이 쉽게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가동할 계획입니다.
▲ © 캐릭터 완구신문 |
Q. 이 외에도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희 피노키오는 캐릭터 완구뿐 만 아니라 생활완구, 봉제완구, 교육완구의 카테고리를 넓혀가며 종합완구기업으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생활 완구인 뽀로로 스마트 세면대를 비롯하여 EBS의 보니하니, 바다탐험대옥토넛등 봉제완구가 곧 출시됩니다. 교육완구인 뽀로로 엠볼블럭은 취학전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발 기획되어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제품으로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Q. 완구기업으로 피노키오의 비전을 제시해주시다면?
저희는 종합완구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쉼 없이 뛰고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기업, 상품의 차별화 다각화를 통해 피노키오의 브랜드 인지를 높이고 꼭 필요한 제품, 착한 제품, 좋은 제품을 만드는 기업 인식을 심고 싶습니다. 특히 매년 40~50가지의 신제품 론칭을 통해 지속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캐릭터&완구신문 독자들에게 한말씀 부탁 드립니다.
피노키오가 이만큼 성장하기까지 완구신문의 애독자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피노키오는 종합완구 제조.생산기업으로 캐릭터, 생활, 봉제, 교육, 키덜트 완구까지 보폭을 넓혀가며 양질의 완구 개발을 통해 유통사와 고객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캐릭터 완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