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하는 마케팅 핵심 STP전략 - 대원미디어 김대겸 차장
- 모든 완구(캐릭터)업체들은 매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 판매가 한해 매출을 결정짓는 시기로 이 시즌을 어떻게 준비하고 진행했는가에 따라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웃고 울을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간파해서 상품 출시 및 프로모션 등을 전개한 기업들 ... 2013.12.09 [완구신문 ]
- 새로운 완구시장 토이 융복합 시대로 오픈 - 카이스트 홍성용 교수
- 창조경제 시대의 화두는 융합과 복합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창조의 시작은 생각에서부터 시작하지만, 생각은 배움의 기초를 기반으로 시작하게 된다. 그러므로 인간의 생각은 어떤 학습을 배경 지식으로 하고 있는가가 상당히 중요하다. 천재의 특성도 1%의 선천적 타 ... 2013.12.09 [완구신문 ]
- 세계 완구생산의 중심, 중국 ‘산터우’시 청하이를 가다
- 세계완구의 80%가 중국 생산 중국완구의 70%가 생산되는 곳 ‘산터우’중국 완구생산의 중심지인 산터우(Shan TOU)시의 청하이구는 인구 70만에 면적은 345.23km2로 서울시의 절반 정도 되는 도시다. 완구 관련 생산회사만 10.000여개가 넘는다. 이번호에서 ... 2013.11.11 [완구신문 ]
- 비결이 뭘까?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 국내 경제 상황이 날이 갈수록 어렵고 그에 따라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다보니 캐릭터 및 완구기업들은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칼럼에서는 캐릭터 및 완구 기업들이 어렵고 힘든 불황기 극복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설명하 ... 2013.11.02 [완구신문 ]
- 진화하는 블록완구 시장과 전략 트렌드 분석
- -카이스트(KAIST) 홍성용 교수최근 블록완구의 진화가 눈에 띄게 변화되어 가고 있다. 이번 컬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블록완구 시장과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에 대한 전략적 분석을 다루고자 한다. 블록(block) 완구는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각각 ... 2013.10.08 [완구신문 ]
- 캐릭터 및 완구산업에서의 마케팅의 중요성
- - 대원미디어 김대겸 차장10년 이상 완구업계에 종사해 오면서 국내 캐릭터 및 완구 산업의 현실을 되돌아 보면, 마케팅의 중요성이나 필요성에 대해 크게 인지하지 못하고 사업을 진행하다가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다. 대부분 ‘좋은 상품을 출시하면 ... 2013.10.04 [완구신문 ]
- 한국의 역사와 함께하는 옥스포드
- 한국의 역사와 함께하는 옥스포드- 옥스포드 김태훈 사원‘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독립운동가 단재 신채호 선생의 격언이다.하지만 주변 강대국들의 역사 왜곡 및 도발이 어느 때 보다도 기승을 부리는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의 전반적 역사의식과 지식은 오히려 낮아지고 ... 2013.10.03 [완구신문 ]
- 초대형 완구전문점 오픈 러쉬, 기본체력 키우는 토양이 될것
- 최근 업계에 대형 완구전문매장이 속속 오픈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경기 화성시 봉담읍에 지나월드가 운영하는 장난감광장을 비록하여 일산 신도시인근 문봉동에 세계유통의 장난감백화점, 일산신도시 백석동에 토이포커스의 장난감백화점, 그리고 파주 아울렛 매장내에 베네피아 완구 ... 2013.10.01 [완구신문 ]
- 차세대 어린이를 위한 ICT기반 완구의 교육적 활용
- 【캐릭터 완구신문】홍성용교수 = 최근 창조경제 시대의 ICT교육과 스마트 교육과정에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스마트교육 추진 전략을 통한 ICT(정보과학기술 or 정보통신기술)교육에 큰 관심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ICT 교육에 중요한 교육적 방향은 창조적 과학기술교 ... 2013.08.07 [편집국 ]